mac 주소 확인 쉬운 방법 2가지

mac 주소 확인 쉬운 방법 2가지

본인의 맥주소를 알아야 될 때가 간혹 있습니다. 아이피 주소 조회하는 것은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나오는데, 맥주소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이 되지 않더군요. 결국엔 윈도우 내 세부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빠르게 mac 주소 확인 할 수 있는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방법은 윈도우 우측 하단에 있는 인터넷 아이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연결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보일텐데요, 해당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세부 메뉴가 뜨면, 이 중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선택하시구요.

현재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정보가 뜰 것입니다. 맥주소를 포함한 보다 상세한 네트워크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선 ‘이더넷‘이라고 적힌 글씨를 누르면 되구요.

이더넷 상태‘ 창이 뜨면, ‘자세히’를 누르면 되구요.

그럼 드디어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가 뜨는데요, 여기에 mac 주소가 나와 있답니다. 아래에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물리적 주소’가 바로 mac 주소를 의미한답니다.

이 외에도 IPv4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DNS 서버 등을 확인할 수 있구요.

mac 주소 확인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 방법보다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키+R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실행’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cmd를 입력하면, 검은색 도스 화면이 뜰 것입니다.

예전에 도스를 이용하듯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는데, 맥주소를 포함한 네트워크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선 ipconfig /all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스펠링이 틀리지 않도록 신경쓰시구요.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쭈르륵 나옵니다.

여기에도 물리적 주소가 기재되어 있는데요, 해당 부분이 바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랜카드의 맥주소가 되겠습니다. 매번 맥주소 조회하는 것도 귀찮으니, 조회 결과를 따로 메모해두신다면 다음 번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Source 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