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군인적금 혜택 총정리

우리은행 군인적금 혜택 총정리

군인만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은 대체적으로 금리 조건이 꽤나 좋은 편입니다. 우리은행 군인적금 역시 높은 이율을 적용해주고 있어서 많은 군인들이 가입을 하더군요. 정확한 명칭은 ‘우리국군사랑적금’인데, 오늘은 이 적금 상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가입대상부터 확인을 해보면, 군 복무중인 병사 및 입영예정자입니다. 1인 1계좌까지만 개설이 가능하구요, 다른 은행과 달리 입영예정자도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들은 군 복무를 시작하고 난 이후에 가입해야 되어서 불편하더라구요.)

적립금액은 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구요, 가입기간은 12개월~24개월 사이 기간 중에서 일단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로 설정해도 좋겠고, 전역일에 맞추어서 기간을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죠.

상품 가입 시 준비해야 되는 서류로는 소속 부대장이 이름 등을 확인한 서류가 있겠습니다. 휴가증, 외출증, 외박증을 가져가면 서류로 인정해줍니다. 대체복무자는 ‘복무확인서’를 가져가야 하구요. 마지막으로 입영예정자는 집으로 날라 온 ‘입영통지서’를 가져가면 됩니다.

참고로 군 간부, 즉 하사 이상은 가입대상에서 제외입니다. 군 간부는 군 간부 전용 상품에 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우리은행 군인적금 금리는 연 4.7%인데, 지금도 4.7%를 적용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 4.7%라면 어마어마한 수치라고 할 수 있죠.

만약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중도해지를 해야한다면, 신규일 당시 고시한 일반정지적금 중도해지이자율을 적용한 후 남은 금액을 지급합니다.


세제혜택을 살펴보면, 가입자 본인 한도 내에서 비과세 종합저축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부대서비스로는, 상해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해 발생 시 보장하는 보험을 2년간 무료 가입을 해줍니다. 단, 조건이 있는데, 우리은행에서 가입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고, 보험 가입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보장기간은 적금 가입 즉시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적금 가입일 다음월 15일부터 2년간 보장을 해줍니다.

아무래도 이자율에 관심이 많을 것 같아서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올라온 최신 상품설명서를 찾아보았는데, 여전히 4.7% 이자율을 적용해준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계약기간이 1년이 되었든, 2년이 되었든 모두 4.7%를 쳐줍니다.

우대 이자율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데, 신규 적금 가입 시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고 있으면 연 0.3% 우대 이자율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이 없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주택청약저축도 만들고, 우대 이자율도 적용받으면 좋을 듯 하네요.^^


Source 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