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군인적금 정리

신한은행 군인적금 정리

각 은행마다 군복무 중인 군인들을 위한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역시 의무복무병사를 위한 적금 상품이 있더군요. 이름은 바로 ‘신한 나라사랑적금’입니다. 군 제대하면서 의미있는 목돈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일단 군인을 위한 적금 상품이라서 기본 금리 자체가 매우 높은 편이구요, 여기에 우대금리를 최대 1%까지 추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기간은 12개월~24개월 범위 내에서 설정이 가능하구요.

다른 여타 은행에서 출시한 군인 적금 상품과 달리 신한은행 군인적금 상품의 특징은 1일 단위로 가입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역일에 맞추어서 해지를 하면 가장 좋을 듯 하네요~ 물론 금리가 높은 상품이라 이왕이면 좀 더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구요. (최대 24개월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아래 상품개요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신한은행 나라사랑적금은 의무복무병사의 월 급여를 보다 효과적으로 저축할 수 있는 적립식 상품입니다. 일반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지급입니다. 세금은 비과세종합저축으로 처리가 되구요~

자동재예치와 이부해지는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시구요.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오늘 날짜 기준 적용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일 때는 4.4%를 적용하구요, 18개월 이상일 때는 4.5%를 적용해줍니다. 요즘과 같이 기준금리가 낮을 때 4% 이율을 받기란 무척 어렵다죠~ 군인들을 위한 상품이라 높은 이율이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군인적금 가입대상자는 아래와 같이 정리됩니다. 현역병 중에서는 육/해/공군, 해병대 의무복부병사가 가입을 할 수 있구요, 전환복부자인 의무경찰, 의무 해양경찰, 의무소방원, 교정시설 경비교도, 전문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승선근무예비역도 나라사랑적금이 가입할 수 있다죠~

주민자치센터, 법원, 학교, 지하철 등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역시 신한은행 군인적금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1인 1계좌까지 개설이 가능하구요, 가입대상자 확인을 위해 해당 기관장명의 복무확인서, 휴가증, 외출증, 외박증, 입영통지서를 은행에 챙겨가시면 됩니다. 공익이라면 사회복무요원증을 가져가시구요~

증빙서류를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는 대상자는 가입일 기준으로 전월 당행 군 급여이체 실적보유 의무복무병사, 그리고 군 영업점 신규고객 중 영업점장이 인정하는 경우입니다.

만기지급금리는 기본금리에다가 우대금리를 더하여 적용을 합니다. 기본금리는 위에서 보여드렸구요, 이어서 우대금리 항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1%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급여이체실적 보유 시 연 0.7%, S20 통장 보유 시 연 0.3%가 가산됩니다. S20통장의 경우, 예금 가입일로부터 만기일까지 S20 통장을 계속 보유하고 있어야 하구요, 급여이체실적의 경우, 예금 가입일로부터 예금 만기일 전전일까지 급여이체 실적이 1회 이상만 있으면 됩니다.

군 복무 하면서 의미있는 목돈을 꼭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Source 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